자소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기업은행이어야 하는 이유
기업은행 신입행원 유튜브 봤는데 왜 은행원이어야 하는가? 왜 기업은행이어야 하는가? 왜 나여야 하는가? 이렇게 틀을 잡고 하셨다던대 세개 다 답을 못하겟네연^^.....
2026.03.19
답변 3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기업은행의 특수성을 물어 보는 질문인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은 아무래도 공공기관 이기 때문에 공익성을 추구해야 되는 역할을 수행 해야 됩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일단 중소기업은행은 국책은행으로서 정책금융을 수행한다는 역할이 있으니까 그런 부분을 참 활용해서 본인의 직업적 가치관과 한번 잘 연관시켜서 적으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기업은행의 특수성을 어필해주면 면접관님들이 좋아하실겁니다 국책은행으로서 정책금융을 수행하는 기관이니까여
함께 읽은 질문
Q. ncs고민
1일부로 시작해서 3달이 다되어가는 시점입니다. 시간재고 모의고사 보면서 감익힐려고도 하고있구요 민경채를 시작한지는 약 1달정도 되었는데, 처음엔 안그랬는데 이게 기간이 가면갈수록 오답률이 늘더니 모의고사 볼떄도 오답률이 늘고 이제는 너무 많이 틀리니까 자신감도 떨어지고 하기도 싫고 문제를 봐도 뇌가 거부하는지 맞췄던 문제도 뭔말인지를 모르겠고, 시간내에 풀지도 못하고 머리만 아파옵니다.. 민경채가 어려워서 그런가 싶어서 지금 원래 풀었던 문제집 지금 다시 풀어보려했는데 뇌가 거부합니다.. 하얀건 종이고 검은건 글씨로다.. 하면서 아예 뇌가 안
Q. 금융권으로 진로 전환
나이를 많이 따질까요 서른은 넘지 않았지만 무경력이고 금융 자격증 한개정도 있습니다. l
Q. 무인턴 은행
무인턴으로 은행합격 가능한가요??? 사례가 있는지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